AACSB
HOME > ESB소개 > AACSB

 

 

여대로서는 세계 최초로 전 학위과정에 걸쳐 인증 학부 및 대학원 모두 1회 심사로 통과!
본교가 경영대학 및 경영전문대학원의 AACSB (국제경영대학 발전협의회,The Association to Advance Collegiate School of Business International)인증을 획득했다.

 

AACSB 인증은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경영학 인증으로 본교는 경영대학 학부, 석사, 박사과정은 물론 경영전문대학원의 
금융 MBA 및 MBA 모든 과정에서 인증을 받았다. 세계에서 전 학위 과정에 걸쳐 AACSB인증을 획득한 여대는 본교가 유일하다.

 

본교는 인증 심사에서 전 부문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교수진과 학생들의 수월성은 물론

 

1 교수진의 헌신적인 노력이 돋보이는 학생-멘토 시스템

2 이론과 실무의 균형 및 여성 리더십 교육을 위한 글로벌 기업 CEO 경영강좌 (정규 교과목)

3 여성 리더와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체계

4 대학 본부의 적극적인 경영대 지원과 협력

5 학생 및 교수, 직원 등 내부 구성원의 비전 공유 및 실천 노력

 

등으로 매우 높은 성적을 획득하며, 본심사 2년 6개월 만에 전 과정 1회 심사로 인증을 취득.
일반적으로 AACSB 인증에는 5~7년이 걸린다.

AACSB 경영교육 국제인증은 세계적으로 우수한 경영 대학 및 대학원을 평가, 인증하는 제도로 총 21개 분야 교육 국제 표준을 바탕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그 자격이 주어진다. 하버드, 스탠퍼드, 예일 등을 비롯 영국 런던 비즈니스 스쿨, 프랑스의 인시아드 등 전세계 경영대학 중 5% 이내의 명문 경영대학 ∙대학원만이 AACSB 인증을 취득하고 있다.

 

이에 대해 경영대학은 “최종 심사를 담당했던 실사단이 ‘전부분에 걸쳐 매우 놀라울 만한 성적’으로 인증을 획득했다는 평가를 전해왔다”며, “세계적인 수준의 경영 교육 및 MBA 프로그램과 함께 이화의 여성 리더십 교육 분야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영 분야 글로벌 여성 인재를 배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