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입학,학사 > 공지사항
제목 작성일 조회
[MBA] 2017학년도 2학기 휴학/복학 안내 2017-07-14 114
제목
[MBA] 2017학년도 2학기 휴학/복학 안내 2017-07-14 114

경영전문대학원 2017학년도 2학기 휴학/복학안내입니다.

 

[휴학안내]

 

1. 신청기간

가. 개강일 이전 신청(등록 전): 2017.6.15(목) ~ 2017.8.31(목)

나. 개강일 이후 신청(등록 후): 2017.9.1(금) ~ 2017.11.29(수)

※ 신청기간 종료 후 휴학 신청 절대 불가

 

2. 신청방법

이화포탈정보시스템유레카통합행정학적휴학신청에서 인터넷으로 휴학신청 후,

휴학원서를 출력하여 본인, 지도교수의 서명 후 행정실(신세계관 309호)에 제출

※ 인터넷 휴학 신청후, 휴학원서를 제출하여야만 휴학신청이 완료됨

※ 등록금 납부 후 휴학하는 경우, 휴학원서와 등록금납부내역서 1부와 등록금 반환용 통장 사본 1부 제출.

※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근무시간 : 방학중 평일 9:00~17:00

학기중 평일 9:00~22:00

 

3. 휴학기간

1) 재학 중 총 휴학기간

① 일반휴학 : 석사과정(2학기)

② 임신,출산 및 육아휴학 (일반휴학과 별도로 추가 신청 가능) : 2학기

-만 8세 이하의 자녀에 대하여 임신, 출산 및 육아휴학 신청 가능

-임신, 출산 및 육아휴학 신청시 휴학원서와 함께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 증빙서류 : 예정일이 기재된 병원 진단서(소견서), 자녀 확인이 가능한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출생신고서 등 (산모수첩은 증빙서류로 인정되지 않음)

③ 군복무휴학 (일반휴학과 별도로 추가 신청 가능) : 의무복무기간

- 1회 휴학기간 : 한 학기 단위로 휴학신청 가능

- 군복무휴학 신청 시 휴학원서와 함께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2) 1회 휴학기간: 한 학기 단위로 휴학 신청

 

4. 등록금 반환금액 (등록 이후 휴학하는 경우)

가. 등록금을 납부한 후 휴학한 학생은 휴학 접수일에 따라 반환금액이 차등 적용됨

나. 등록 이후 휴학자의 등록금은 제출한 본인 명의의 계좌로 반환되며, 접수가 완료된 경우에 한함

휴학원서 접수일

반환금액

학기 개시일 2주 이내 (9/1~9/14)

휴학 당시 수업료 전액 반환

학기 개시일 30일 이내 (9/15~9/30)

휴학 당시 수업료의 5/6

학기 개시일 60일 이내 (10/1~10/30)

휴학 당시 수업료의 2/3

학기 개시일 90일 이내 (10/31~11/29)

휴학 당시 수업료의 1/2

※ 휴학원서 접수일은 출력한 휴학원서를 행정실에 제출한 날짜임.

※ 휴학원서 접수기간이 주말 또는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익일까지 행정실에 접수 가능함. 단, 인터넷 휴학신청은 반드시 접수기간 안에 신청하여야 함.

※신청 후 접수 불가 사유가 있는 경우(장학금 반환, 계좌 미등록) 해결 후 접수상태가 되어야만 반환 처리됨. 불가사유 처리 지연으로 등록금 반환 기준이 바뀌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람.

 

 

 

 

5. 휴학신청 시 유의사항

가. 신입생 , 재입학생은 입학한 첫 학기에는 휴학할 수 없음.

나. 휴학학기에는 졸업이 불가능함 (※ 2017-2학기 휴학 시 2018년 2월 졸업 불가)

다. 최대 휴학기간을 초과하여서는 휴학이 불가능하며, 누적 휴학학기수는 유레카통합행정학적휴학신청 휴학내역에서 확인 가능.

라. 휴학을 연장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납부하지 말고, 2017.8.31(목)까지 인터넷 휴학신청 및 접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휴학원서를 출력하여 행정실에 제출하여야 함)

마. 2017-2학기 휴학신청은 2017.11.29(수)까지만 가능함.

바. 인터넷 휴학 신청 전 대출도서를 반납하고 연체료를 정산해야 함.

아. 등록금을 납부한 후 휴학한 학생은 휴학날짜에 따라 반환금액이 차등 적용되며, 등록금 이월은 불가함.

자. 등록 후 휴학자의 등록금은 본인 명의의 계좌로 반환되며, 휴학 접수가 완료된 경우에 한함.

차. 휴학 중이라도 연락처가 변경되면 이화포탈정보시스템 개인정보변경에서 반드시 수정하여야 함.

 

※ 단, 장학생 또는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자의 경우 아래와 같이 처리됨

1. 장학금을 받은 경우 장학금은 등록금 반환금액에서 자동으로 환수

2.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을 받은 경우 등록금 반환금액을 학교에서 직접 한국장학재단으로 입금하여 대출금의 일부를 조기상환 처리

3. 장학금과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을 동시에 받은 경우, 장학금이 우선 환수되고 나머지 등록금 반환금액은 학교에서 직접 한국장학재단으로 입금하여 대출금의 일부를 조기상환 처리

* 반환처리 완료 후, 학자금대출 잔액은 본인이 직접 한국장학재단에 확인할 것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조기상환은 ‘이화홈페이지-학사안내-통합FAQ-장학’참고

 

 

[복학안내]

 

1. 신청기간: 2017. 8. 1 (화) ~ 8. 31(목)


2. 신청방법
: 이화포탈정보시스템 로그인→유레카통합행정→학적→복학신청/취소->2017년 2학기 복학신청
: 복학신청 후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복학신청이 완료되며, 복학처리 결과조회는 2017. 9. 1 (금)부터 가능


3. 복학예정자의 등록금 납부
: 인터넷 복학신청 여부와 관계없이 유레카통합행정->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고지서를 출력하여 재학생과 동일한 기간 내에 납부
: 등록금 납부에 관한 사항은 추후 게시 예정


4. 복학예정자의 수강신청
: 복학신청 여부와 관계없이 재학생과 동일하게 수강신청이 가능
단, 개강 후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은 복학신청을 하여야 이용이 가능함

 

 

※ 학적변동처리(휴학신청, 휴학취소 등)를 단순하게 결정하고, 취소와 재신청을 반복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니, 심사숙고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람.

※ 문의처: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02-3277-35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