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

모바일메뉴열기
 
 

이화-씨티 글로벌금융아카데미(글로벌금융실무론)

소개

이화-씨티 글로벌금융아카데미’는 한국씨티은행이 금융산업 및 관련 분야에서 활동을 원하는 우수한 학생들에게 

금융 이론 및 실무와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전달하고 향후 학생들의 경력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프로그램입니다.


‘이화-씨티 글로벌금융아카데미’는 2001년부터 2005년까지 비학위과정으로 운영되었으나 2006학년도 1학기부터 대학원 교과목인 ‘글로벌금융실무론’으로 개설되었습니다.

또한 학·석사 연계 교과목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학부생(3.4학년에 한함)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금융 분야의 여성 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본 강좌는 한국씨티은행의 부서장 급 이상의 금융전문가들이 강의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글로벌금융실무론은 본교 학생들이 학점 취득을 목적으로 수강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하지만 학점을 취득하지 않고 수강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청강생 자격으로 글로벌금융실무론을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세대 및 서강대 재학생도 청강생 자격으로 수강을 할 수 있습니다.

 

이화여대 재학생 여러분께서 타교 학생들도 이 과목을 청강할 수 있도록 홍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청강 신청은 타 과목과 동일하게 Ewha Cyber Campus에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청강을 원하는 타 학교 학생들의 지원방법은 이화여대 재학생과 동일하며

학점 이수와 동일하게 이화여대/한국씨티은행에서 제공하는 글로벌금융아카데미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글로벌금융실무론 첫 강의는 2024 3 5일 화요일 오후 7시부터이고 개강식은 3 12일에 있습니다금융권 취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강의내용

  • Citibank Overview , Career Development Advice  
  • Risk Management
  • Transformation of Consumer Banking
  • Data Literacy and Security
  • FX Market and Risk Management
  • Economic Outlook
  • Investment Banking
  • Franchise Management and Governance
  • Finance
  • Securities Custody Service
  • Operation & Technology
  • Corporate Banking

특전

  • 과정 이수자에게는 이화여대 경영대학장 및 한국씨티은행장 공동 명의의 수료증 수여

강의계획안

[공지] [일대원] 2024학년도 제1학기 석ㆍ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절차 및 일정 안내(Master’s and Doctoral Thesis Evaluation Procedure and Schedule)

  • 작성일 : 2024-03-14
  • 조회수 : 1683
  • 작성자 : 경영대학

2024학년도 제1학기 석ㆍ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절차 및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확인 바랍니다.

반드시 첨부된 파일을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일정 및 내용 (경영대학)>


구 분

일 정

내용(제출서류)

학위청구논문 심사

2024년 3월~6월 셋째 주

구체적인 심사일시는 지도교수와 상의하여 개별 결정

논문심사대상 확인서 및

논문심사위원명단 제출

2024. 5. 17.(금)까지

① 논문심사대상자 확인서

② 논문심사위원명단 (외부심사위원 연락가능한 전화번호 및 이메일주소 첨부)

논문심사료 납부

2024. 6. 21.(금)까지

논문심사일 이전에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논문전자파일 온라인 제출

2024. 6. 21.(금) 

~ 2024. 6. 28.(금)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제출

(문의: 중앙도서관 02-3277-4614)

논문심사결과서류 제출

2024. 6. 28.(금)까지

1) 프로포절 지도록

2) [해당자] 연구윤리수료증

3) 연구윤리준수서약서

4)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

5) 학위청구논문 심사 최종 종합보고서

6) 학위논문 표절 검사 확인서 및 턴잇인 디지털수령증 (지도교수님 확인 및 의견 필요)

7)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

8)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허락서(중앙도서관에 제출 후 출력, 본인의 자필서명 확인)

9) [박사/통합]논문 발표 실적 목록 및 연구실적물

10) 논문완제본 3부 (인준서 날인 완료)

11) 논문완제본 겉표지 복사본 2장 (전산출력본 아님, 검은색 겉표지 복사본)


* 경영학과 사무실: 09:00~17:00 (12:00~13:00 제외) 운영 / 신세계관 309호

* 문의: biz@ewh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