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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화경영 : 차이를 만드는 글로벌 공동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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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 NOTICE
    [일반]

    [대학원영어특강] 2024 여름학기 대학원 영어특강 안내

    * 전문, 특수 대학원은 각 대학원별로 언어교육원 대학원영어특강 외 논문 제출 자격으로 인정되는 영어시험이 다를 수 있으니 해당 대학원에서 확인. * 평가시험 합격기준 및 합격여부 확인 기간은 각 대학(원) 별로 상이함. 합격여부는 성적 발표 이후 약 1~2주 후 각 대학(원)에서 확인. * 대학원영어특강 평가시험 응시 자격은 출결기준(14회 중 12회 출석 이상, 7회 수업의 경우 6회 출석 이상)으로 결정. 강의안내: 7주/42시간 강좌/50명 정원(온라인 강의: 60명 정원) 강의개설: 매년 봄/여름/가을/겨울학기 강의대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박사 과정 재학생, 휴학생, 수료생 가능 (영구수료생, 입학예정자 및 재입학예정자 제외) 수강료: 210,000원 (직전학기 수강생: 190,000원) 직전학기: 본원 기준 2학기 (ex. 2024 여름 학기 감면대상자: 2023 겨울학기 혹은 2024 봄학기 수강생) 1) 수강신청: 언어교육원 수강신청 홈페이지(http://atom.ewha.ac.kr)→수강관리→수강신청 2) 수강료 납부: 언어교육원 수강신청 홈페이지(http://atom.ewha.ac.kr) →수강관리→수강료 납부 행정실 담당자의 승인이 있어야 수강료 납부 가능 - 담당자 승인 최대 하루 소요 - 신용카드 결제 및 가상계좌 입금 가능 * 가상계좌는 '수강료 납부'시 발급됨 교재: 언어교육원 자체 교재 대학원영어특강 성적 인정 절차 1. ‘대학원 영어특강’을 수강하고 평가시험에 응시함 (전체수업일수의 80% 이상 출석하고 평가시험 신청기간 내에 신청) 2. 언어교육원에서 평가시험 결과를 각 학과로 송부하면 학과별로 정해진 합격 기준에 따라 합격 인정 *등록한 학기에 언어교육원 ‘대학원 영어특강’ 평가시험에 응시하는 것이 원칙이나 부득이한 사유로 미등록 상태에서 합격 기준 이상의 성적을 받은 경우에는 성적을 받은 학기로부터 2년(4학기) 이내에 등록해야만 합격을 인정받을 수 있음 (예) 2023학년도 1학기 유효성적: 2021년 7월 1일 이후 응시 성적 유효 3. 합격 인정을 받지 못한 경우 '대학원 영어특강'을 다시 수강할 수 있으며, 다시 전체 수업일수의 80% 이상 출석하고 평가시험에 재응시할 수 있음 *‘대학원 영어특강’을 직전 2개 학기에 수강하여 평가시험 응시를 완료한 경우만 재수강으로 인정하며, 감면 혜택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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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제교류
    [국제교류]

    교환학생 경영대학 전공학점인정 사전승인제도 안내 (globalewha@ewha.ac.kr)

    교환학생 경영학부 전공학점 사전승인절차 변경: 2023.03.08. ※ 학점이전 관련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globalewha@ewha.ac.kr로 문의 바랍니다. 1. 사전승인 신청대상 : 현재 경영학부 주전공/복수전공/부전공을 하고 있거나 추후 경영학부 복수전공/부전공 신청 예정이어서, 교환교 수강예정 교과목의 학점을 경영학부 ‘전공선택 이수학점’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2. 신청절차 시기 내용 방법 매월 둘째 주까지 (학생→학과) 서류 제출 매월 둘째 주까지 제출 서류를 메일로 송부 (globalewha@ewha.ac.kr) - 메일 제목: [사전승인신청] 파견시기_학번_성명 (예시: [사전승인신청] 23-1_2085000_김이화) 매월 셋째 주 경영학과 검토 일괄 검토 매월 넷째 주 (학과→학생) 승인 안내 승인 내용을 PDF 파일로 메일 회신 (별도 문자 안내 없음) - 메일을 받지 못할 경우, globalewha@ewha.ac.kr로 문의 - 서류는 개인이 출력하여 보관하며, 귀국 후 학점이전 신청 시 활용 (참고) 파견시기 = 교환교 수강예정 학기 / 매월 둘째 주: 매월 두 번째 일요일이 시작하는 주차 - 교환교 수강신청 이전에 사전승인 완료될 수 있도록 미리 신청해야하며, 수강신청 후 사후 승인 불가 - 사전승인 신청 시 가급적 DB에 있는 교과목 중 선택하며, 그 외의 교과목은 본교 개설 교과목 중 ‘전공선택’으로 대응될 수 있는 과목으로 선택하여 신청 3. 제출서류 1) (필수) 사전승인신청서 (붙임): 엑셀 형식에 작성하여 제출 - 파일명: 사전승인신청서_파견시기_성명 (예시: 사전승인신청서_23-1_김이화) - 교환교의 semester/quarter/ECTS/기타 기재할 것 2) (필수) 교과목 강의계획안: 하나의 PDF파일로 만들어 제출 - 파일명: 강의계획안_파견시기_성명 - 해당 학기 강의계획안이 없는 경우, 강의 개요 혹은 직전 학기 강의계획안 제출 필수 3) (선택) 교환교의 School Profile: 강의계획안 상에서 ‘semester/quarter/ECTS/기타’ 내용을 확인 가능하면 제출 불필요 - 파일명: school profile_파견시기_성명 4) (선택) 사전승인 요청사유서 (붙임): DB에 없는 교과목 중 경영학 과목으로 승인 요청하는 경우, 사유에 대해 자세하게 기재 - DB 내 기존 교과목명 변경 등의 경우 사유 기재하여 제출 ※ 본 사전승인은 경영학부 전공인정 여부만 검토하는 과정입니다. 추후 학점이전 가능한 학점 수에는 제한이 있으니, 실제 수강신청 시에 고려 바랍니다. 4. 문의: globalewha@ewha.ac.kr 원활한 응대를 위하여 관련 문의는 해당 이메일로만 접수하고 있사오니 양해 바랍니다. 아울러 개별 교과목의 승인 여부는 일괄적으로 검토하여 결과를 알려드릴 예정이므로 개별적으로 답변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교환학생 경영학부 전공학점 승인 원칙 변경: 2023.03.08. 1. 학점인정 신청가능 교과목: 교환교 “경영학” 전공 교과목 (학부/대학원 교과목) 2. 경영학부 전공인정여부 판단 기준: 1) 기존에 승인된 교과목 (붙임의 DB 파일 참고) - DB는 상시 업데이트되므로 수시로 확인 (2023.04.24. 업데이트) 2) 경영대학 부학장의 종합적 판단: DB에 없는 교과목에 한해, 강의계획안 및 사전승인 요청사유서를 기반으로 개별 검토 ※ 본교 경영학부 교과과정의 “전공기초, 전공필수 과목”은 본교 수강 원칙 - 교환교 수강 교과목과 본교의 전공기초/전공필수 교과목의 영문명이 일치/유사하거나, 강의계획서상 수학 내용이 유사한 경우에도 모두 인정 불가 - 참고: 경영학부 전공기초/필수 교과목 (2023학년도 교과과정) ㄴ 전공기초: 경영통계학 (Statistics for Business) ㄴ 전공필수: 회계정보원리 (Principles of Accounting Information), 경영정보시스템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마케팅관리 (Marketing Management), 운영관리 (Operation Management), 재무관리 (Financial Management), 조직행위관리 (Managing Organization Behavior), 기업가정신과경영정책 (Entrepreneurship, CEO Lectures, and Business Policy) 3. 추후 귀국하여 유레카로 학점이전 신청 시, “본교인정과목없음”-"전공선택"으로 신청 (‘이수학점’만 인정 가능) - 본교 교과목 1:1 대응을 선택하면 학점이전 승인 불가 - 본교 교과과정 내 '전공기초, 전공필수'로는 학점이전 불가 (본교 교과목으로 수강해야 졸업 가능) 4. 인정학점: 경영대학 자체파견 교환학생의 경우 최소 12학점 이전 원칙 - 최대 18학점 이전 가능 (계절학기: 재학중 6학점, 휴학중 3학점) FAQ - 경영대학 전공으로 사전 승인 받은 학생은 복학하여 별도의 논의 절차 없이, 유레카를 통해 '본교인정과목 없음'으로만 학점이전신청 - (필독) 학점이전 매뉴얼: 본교 홈페이지와 국제학생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신청 - 진행상황: 확인중 (학적팀) → 승인대기중 (전공:학과주임교수) → 확정대기중 (학적팀) → 확정완료 - 신청시기: 교환학생프로그램 종료 후 (귀국 후) 첫번째 학기 이내에 완료하는 것이 원칙이며, 졸업 전 마지막 학기라면 중간고사 이전까지 신청해야 졸업사정이 원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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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력지원
    [홍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신기술/신사업 공모전 (~5/31)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신기술/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5/31) (정식명칭 : '2024 Aero Future Tech & Business 아이디어 공모전') ■ 일정 서류접수 : 2024/05/07(화) ~ 05/31(금) 15:00까지 *1차 서류심사(6월 진행) > 2차 PT심사(6월 말 또는 7월 초 개별안내) ■ 개요 미래의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는 어떤 기술과 사업이 필요할까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담대한 도전은 멈추지 않습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올해 처음 개최되는 '2024 Aero Future Tech & Business' 아이디어 공모전은 우주/항공/방산 분야를 무대로, - 주제1. Future Tech)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기술 아이디어 - 주제2. Future Business)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제안하고 싶은 신사업 아이디어 에 대한 국내외 대학생 (학·석·박사,재(휴)학생)분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참여자격국내외 대학생 (학·석·박사,재(휴)학생)*개인 또는 팀 참여 가능(팀 참여의 경우, 최대 4인까지 가능) ■ 공모주제 하기 '아이디어 분야'를 참고하여, 공모주제1. Future Tech)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기술 아이디어 공모주제2. Future Business)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제안하고 싶은 신사업 아이디어 두 가지 주제 中, 하나의 주제를 선택하여 양식에 맞게 제안서 제출 ■ 아이디어 분야 분야1. 우주(Space) 1) 발사체 2) 우주수송 3) 소행성, 달 탐사 4) 테라포밍 등 분야2. 항공(Air) 1) 친환경 추진(전기, 수소연료 등) 2) AI 자율비행(무인항공기 활용) 3) New Mobility 신사업(UAM, AAV 등) 분야3. 방위산업분야 1) 미래 지상무기체계(UGV, 자주포 등) 2) 미래 유도무기, 탄약, 고에너지 무기체계 등 ■ 제출 형식 (필수) 아이디어 제안서 또는 계획서 - 20장 내외의 PPT 파일로 제작(10분 내외로 발표할 수 있는 분량) *필수 양식 다운로드 : '한화인' 내 접수 공고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활용 ■ 시상내용 총 시상금 규모 5,800만 원! (각 주제별 별도 시상) - 1등(각 1팀, 각 1천만 원) - 2등(각 2팀, 각 5백만 원) - 3등(각 3팀, 각 3백만 원)*수상자 전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채용전형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Future Tech' 주제 수상자에게는 수상자 소속 Lab실 대상 연구비 지원 검토 ■ 공모전 안내 Site - 자세한 공모전 안내는 이하 웹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 바로가기 > https://hanwhaaerospace.careerlink.kr/ ■ 접수처 및 양식 다운로드 한화인 채용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접수 https://www.hanwhain.com/web/apply/notification/view.do?rtSeq=13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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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SB IN MEDIA

    [특별기고] 세계 최고 브랜드의 상품 진열을 마음대로 못하는 세상

    박정은 이화여대 경영학부 교수 [파이낸셜뉴스] ‘아이폰, 샤넬, 노티드’ 공통점이 없을 것 같은 이 3가지 브랜드의 특징은 수시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오픈런’이 발생해왔다는 것이다. 샤넬은 매년 가파른 가격 인상에도 소비자의 폭발적인 구매가 여전하고, 아이폰은 새로운 시리즈가 출시될 때면 서울 애플 명동 매장은 인근 골목까지 수백명 인파가 꽉 들어찬다. 2017년 1호점을 연 도넛 전문 매장 노티드는 팝업스토어를 낼 때마다 오픈런이 벌어져 화제였다. 유통기업들도 대중의 인기를 한 몸에 얻는 아이폰 같은 브랜드의 신상품 확보에 사활을 건다. 소비자들을 유치하기 위해 매장 입구에 신상품을 진열해 그들의 이목을 끌어야 생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 유명 가전 양판점 체인 입구에 항상 다이슨 청소기가 있다. 대형마트 입구엔 일반 브랜드보다 30~40% 저렴한 떡볶이와 감자칩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먼저 매대에 건다. 인기 상품에 대해 소비자들의 구매가 몰리면, 대중의 전반적인 구매수요를 이끈다는 밴드웨건 효과(bandwagon effect)는 유통업계의 ‘국룰’이자 상품 진열의 본질이다. 당연히 온라인 유통업체들도 같은 원리로 삼성 스마트폰이나 아이폰, 겨울에만 입을 수 있는 두툼한 신상 명품 패딩을 검색창 상단에 진열한다. 특히 시시각각 신상품이 여기저기 올라오고 단돈 10원 할인이 귀중한 온라인 유통업체에겐 매우 중요한 일일 것이다. 최근 쿠팡이 공정거래위원회 조사에 반박한 입장문에 눈길이 간 이유도 여기에 있다.쿠팡은 PB상품 우대 의혹을 조사해온 공정위에 대해 “애플이나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화장품, 계절성 상품 등의 상단 진열에 대해 공정위가 ‘알고리즘 조작’으로 봤다”고 주장했다. 그동안 공정위는 직원 후기 작성으로 PB상품을 상단에 몰아줬다는 의혹을 받은 쿠팡을 조사해왔고, 곧 제재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쿠팡의 주장만 보면 조사가 PB를 넘어 일반 상품으로도 확대된 것으로 짐작된다. 쿠팡은 “유통업은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방식으로 보여주는 것이 본질이고, 구글 같은 검색서비스의 중립성을 유통업체에 적용하면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없다”고 말한다. 아직 조사 결과가 나오지 않았기에 무언가를 단정할 수 없다. 그러나 만약 쿠팡의 주장대로 정부가 상품 진열에 무언가 일률적인 규칙을 만드는 세상이 오면 어떻게 될까. 다시 말해 전 세계가 열광하는 애플이나 삼성의 신제품을 온라인 쇼핑몰 검색창 상단에 진열할 수 없고, 어버이날을 맞아 단 하루 이틀 판매에 집중해야 하는 카네이션이나 꽃바구니를 온라인 상단에 선보일 수 없다면 말이다. 소비자는 그때마다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없게 되고, 유통업체는 매출 급락에 시달리게 될 것이다. 상품 진열은 유통업체의 고유 권한이자 근간이다. 미국 베스트바이나 월마트 등 전 세계 주요 유통체인은 애플과 삼성 신제품을 출시 직후 온오프라인 매장과 사이트에 전면 배치한다. 전 세계 소비자를 거느린 브랜드와의 마케팅과 협업 시스템도 작용한다. 그래서 아직 전 세계 정부에서 상품 진열 순서를 규제를 했다는 소식을 들어본 일은 없다. 공정위의 미션은 공정한 잣대로 경쟁을 활성화하고 소비자와 판매자 등의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다. 아이폰 신제품의 검색창 상단 진열이 진짜 알고리즘 조작으로 인해 소비자 피해로 이어졌는지 궁금한 대목이다. 최근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같은 중국 온라인 쇼핑몰들이 거대 자본을 무기로 한국의 온라인 시장을 무차별적으로 폭격하고 있다. 이러한 위기 상황에서 지원은 못해줄 망정 각종 규제와 제재로 국내 기업의 경쟁력을 악화시킬 수 있는 정부의 간섭은 지양해야 한다. 박정은 이화여대 경영학부 교수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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