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금융업 분야 기업의 다양한 실무 전문가들이 관련 산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기업 운영에 대한 포괄적인 지식과 실무 노하우를 학습하는 산학협동 프로그램으로써 학생들에게 현장학습을 통해 기업 문화와 업무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첫 번째 강의를 담당할 기업은 여성 친화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으로서, ㈜ 아모레퍼시픽과는 학생들의 경력개발 및 여성인재 육성 등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지난 2013. 4. 17(수)에 산학협력 협정식을 가졌다. ㈜아모레퍼시픽에서 주관하는 「산학협력강좌」를 수강하는 학생들에게는 장학금 및 인턴십, 현장학습, 졸업 후 우선 채용의 기회가 부여된다. 향후 다양한 기업과의 협정을 통하여 학생들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 운영에 대한 지식과 현장학습을 제공한다.
본 과정은 ㈜아모레퍼시픽과 이화여자대학교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써, ㈜아모레퍼시픽의 경영진을 주요 강사로 구성하였다. 해당 분야에서 장기간 실무 경력을 보유한 국내 최고의 전문 강사진으로 마케팅, 디자인, SCM, 경영전략, HR 등 산업 전반의 이론과 기업 사례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미래 Beauty & Healthcare 분야에서 활동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기업운영에 관한 지식을 전달하고자 개설되었다. Beauty & Healthcare 산업 및 기업경영 전반에 대한 기본 지식을 젊은 계층의 눈높이에 맞추어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구성하여 이론보다는 실무적 관점에서 강의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올바른 의사결정 능력을 배양하고 향후 Beauty & Healthcare 산업의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
[일반대학원] 2024학년도 제1학기 연구실 사용 및 신청 안내
2024학년도 제1학기 이화신세계관 연구실 사용을 원하는 일반대학원생은 아래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기한 내 신청하기 바랍니다.
1. 신청 대상 및 방법
1) 신청 대상: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재학 중인 석/박사/통합과정생 (졸업생 불가, 경영전문대학원 학생 불가)
2) 신청 기한: 2024. 3. 18.(월) 자정(기한 엄수)
3) 배정 결과 공지: 3. 20.(수) 연구실 문 앞 부착 (개별 안내 없음)
4) 신청 방법: 첨부된 서식 작성하여 biz@ewha.ac.kr 로 송부
(메일 제목: [연구실 신청] 학번_이름) *메일 양식 엄수 바랍니다(누락 시 책임지지 않음).
2. 연구실 운영 계획
1) 1학기 운영 기간: 2024. 3. 20.(수)~8. 30.(금)
2) 연구실 위치 및 운영 방식
박사 연구실: 510호, 지정좌석제
석사 연구실: 507호 및 509-2호, 지정좌석제/ 506호, 자율좌석
3. 유의사항
- 졸업 후 연구실 이용 불가
- 자율석 사석화 금지
- 지난 학기(23-2) 사용자도 이번 학기(24-1) 사용을 원하면 새로 신청하여야 함
4. 지난 학기 이용자 안내사항
- 지난 학기 연구실 이용자는 개인 소지품을 3월 13일 수요일까지 정리
- 기한 내 정리하지 않을 시 3월 14일 목요일에 물품 일괄 폐기 처분함
문의: biz@ewha.ac.kr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