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매년 2회(2월, 8월) 경영학 주전공 학부, 대학원생 중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환학생 선발을 실시한다.
(매 학기 선발 관련 상세내용은 NOTICE 게시판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지원자격
가. 학부: 파견 시점이 4학기 이상 8학기 이하 (8학기 파견 시 추가학기 등록 필수)
다. 공통
3. 평가항목
4. 제출서류
5. 주의사항
1. 여권/비자
해외 교환대학으로부터 입학허가서 등 학생비자 발급에 필요한 서류를 받으면, 해당 국가의 국내 대사관에 학생비자를 신청.
파견교측 국제교류담당자 또는 이전에 파견되었던 학생 등을 통해 교환대학에 대한 학사 및 숙소 등의 정보를 충분히 숙지하고, 교환대학의 학사일정 및 기숙사 사정 등을 맞춰 항공권을 구입하고 출국함
2. 이수과목
3. 등록금 납부 및 체제비
1. 전공과목 이수 예정인 경우 반드시 출국 전 해당 학과 전공주임교수의 서면 확인을 받음
(단, 경영학 전공 과목의 경우 사전확인서 제출로 대신함. 상세사항은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2. 파견 대학에서 취득한 교과목의 학점이 본교의 학점 체계와 일치하면 그대로 이전하고, 일치하지 않으면 파견 대학 별 학점이전 기준에 따라 계산하여 이전한다.
ex) 유럽권 ECTS는 과목 당 2/3만 학점이전, 소수점 첫째 자리까지 반영
3.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수학언어 수업은 1/2학점으로 이전 됨
ex) 영어권 ESL, 일본 일본어, 프랑스 프랑스어 등 파견국가 모국어 어학수업
단, 유럽권의 경우 ECTS * 2/3 * 1/2로 계산하여 소수점 첫째 자리까지 반영
4. 학점이전 절차
② 유레카 행정포탈 학점이전 신청
유레카 행정포탈 -> 성적 -> 국외대학 학점이전. 성적을 모를 경우 국제오피스로 문의
⑤ 진행상황 수시로 확인
학적팀 확인 -> 전공 및 일반선택 확인 -> 승인 완료
⑥ 모든 승인 완료 후 약 일주일 경과 후 학점이전 완료
유레카 행정포탈 -> 개인성적조회
5. 경영대학 국제오피스로부터 성적표 도착 연락을 받은 뒤 1주일 이내에 학점이전을 신청한다.
유레카 학점이전 신청기한은 파견종료 후 다음학기 종료까지이지만 (ex: 2018-1학기 파견일 경우, 2018-2학기종료전까지 신청), 잊어버리지 않도록 성적표 원본 도착 연락을 받은 뒤 1주일이내에는 유레카로 학점이전 신청을 한다.
6. 성적표는 파견 후 다음 학기 시작 후 2달 이내에 받을 수 있도록 하며, 도착하지 않을 경우 파견 대학에 개별적으로 요청하여 학점이전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한다.
7. 파견 다음학기가 졸업학기일 경우, 성적표 및 학점이전 사항을 확인하여 졸업요건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한다.
8. 편입생의 경우, 이미 국내외 타 대학에서 졸업학점의 1/2 이상을 수강하여 인정받았으므로, 교환대학의 학점은 졸업학점으로 인정이 되지 않는 점을 유의한다. (수강한 학점으로는 인정이 됨)
9. 교환학생 파견 시 훈련학점(채플)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자료를 교목실에 제출한다.
최종 업데이트: 2018.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