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

모바일메뉴열기
 
 

혁신기업경영캡스톤디자인

소개

비금융업 분야 기업의 다양한 실무 전문가들이 관련 산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기업 운영에 대한 포괄적인 지식과 실무 노하우를 학습하는 산학협동 프로그램으로써 학생들에게 현장학습을 통해 기업 문화와 업무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첫 번째 강의를 담당할 기업은 여성 친화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으로서, ㈜ 아모레퍼시픽과는 학생들의 경력개발 및 여성인재 육성 등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지난 2013. 4. 17(수)에 산학협력 협정식을 가졌다. ㈜아모레퍼시픽에서 주관하는 「산학협력강좌」를 수강하는 학생들에게는 장학금 및 인턴십, 현장학습, 졸업 후 우선 채용의 기회가 부여된다. 향후 다양한 기업과의 협정을 통하여 학생들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 운영에 대한 지식과 현장학습을 제공한다.

강의내용 (아모레퍼시픽 Beauty & Healthcare)

본 과정은 ㈜아모레퍼시픽과 이화여자대학교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써, ㈜아모레퍼시픽의 경영진을 주요 강사로 구성하였다. 해당 분야에서 장기간 실무 경력을 보유한 국내 최고의 전문 강사진으로 마케팅, 디자인, SCM, 경영전략, HR 등 산업 전반의 이론과 기업 사례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미래 Beauty & Healthcare 분야에서 활동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기업운영에 관한 지식을 전달하고자 개설되었다. Beauty & Healthcare 산업 및 기업경영 전반에 대한 기본 지식을 젊은 계층의 눈높이에 맞추어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구성하여 이론보다는 실무적 관점에서 강의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올바른 의사결정 능력을 배양하고 향후 Beauty & Healthcare 산업의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

  • 리더십
  • SCM의 혁신과 전략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경영
  • 뷰티&헬스 산업의 이해
  • 현장 학습
  • 기업 속의 문화예술
  • 마케팅의 이해
  • 세일즈 리더십
  • 미래의 여성 리더들을 위한 제언
  • 생활, 공간 그리고 디자인
  • 경영환경분석과 경영전략
  • 인적자원관리
  • 기술경영

특전

  • 우수 수강자에 대하여는 ㈜아모레퍼시픽 장학생(2~3명) 및 인턴 우선 선발 기회 부여
  • ㈜아모레퍼시픽 명의의 “Beauty & Healthcare Business Course” 수료증 수여
  • ㈜아모레퍼시픽 제품개발, 생산공정 등에 대한 현장 견학 및 실무 체험 기회 제공
  • 학기 중 취업특강(1회) 운영 및 취업상담 기회 제공

강의계획안

[공지] [일대원] 2024학년도 제1학기 석ㆍ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절차 및 일정 안내(Master’s and Doctoral Thesis Evaluation Procedure and Schedule)

  • 작성일 : 2024-03-14
  • 조회수 : 1511
  • 작성자 : 경영대학

2024학년도 제1학기 석ㆍ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절차 및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확인 바랍니다.

반드시 첨부된 파일을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일정 및 내용 (경영대학)>


구 분

일 정

내용(제출서류)

학위청구논문 심사

2024년 3월~6월 셋째 주

구체적인 심사일시는 지도교수와 상의하여 개별 결정

논문심사대상 확인서 및

논문심사위원명단 제출

2024. 5. 17.(금)까지

① 논문심사대상자 확인서

② 논문심사위원명단 (외부심사위원 연락가능한 전화번호 및 이메일주소 첨부)

논문심사료 납부

2024. 6. 21.(금)까지

논문심사일 이전에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논문전자파일 온라인 제출

2024. 6. 21.(금) 

~ 2024. 6. 28.(금)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제출

(문의: 중앙도서관 02-3277-4614)

논문심사결과서류 제출

2024. 6. 28.(금)까지

1) 프로포절 지도록

2) [해당자] 연구윤리수료증

3) 연구윤리준수서약서

4)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

5) 학위청구논문 심사 최종 종합보고서

6) 학위논문 표절 검사 확인서 및 턴잇인 디지털수령증 (지도교수님 확인 및 의견 필요)

7)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

8)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허락서(중앙도서관에 제출 후 출력, 본인의 자필서명 확인)

9) [박사/통합]논문 발표 실적 목록 및 연구실적물

10) 논문완제본 3부 (인준서 날인 완료)

11) 논문완제본 겉표지 복사본 2장 (전산출력본 아님, 검은색 겉표지 복사본)


* 경영학과 사무실: 09:00~17:00 (12:00~13:00 제외) 운영 / 신세계관 309호

* 문의: biz@ewh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