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

모바일메뉴열기
 
 

열린마당

NOTICE

[공지] [대학원] 석.박사 연구실 운영방안

  • 작성일 : 2022-12-09
  • 조회수 : 185
  • 작성자 : 경영대학

 

<대학원 연구실 운영방안>


 


개정 : 2020.06.04.


 


1. 연구실 운영

1) 학위과정에 맞게 박사/석사 연구실을 분리하여 운영한다.

2) 석사 연구실은 자율석으로 운영한다.

- 연구실 사용 빈도수가 낮은 학생들의 자율적인 이용을 위함.

- 사석화를 금지하며, 자율석에 놓인 물품은 수시로 폐기처분한다.

3) 입실자는 연구실을 주 3회 이상 지속적으로 사용하도록 한다.


 

2. 모집 시기

1) 대학원 연구실 입실자는 매 학기 초 1회 모집한다. 단, 결원이 있을 경우 수시로 모집할 수 있다.

2) 지난 학기에 연구실을 사용자가 연이어 사용을 원하는 경우, 해당 학기 연구실 신청 시기에 다시 신청해야한다.


 

3. 퇴실 규정

1) 개인 물품을 모두 정리 후 퇴실한다.

2) 퇴실 해당자 : 졸업생, 지난 학기에 연구실 사용 후 본 학기에 신청하지 않은 자,

                        입실 지원 서약서와 운영방안을 3회 이상 위반한 경우

    


4. 배정방식

1) 박사 연구실: 논문 학기, 고학기, 직전학기 사용자 순이며, 같은 학기인 경우 전공별 다양성을 고려하여 배정한다.

2) 석사 연구실: 자율적으로 운영한다.


 

5. 관리규정

1) 연구실과 내부의 집기를 청결하게 사용하고 관리한다. 모든 청소는 연구실 사용자가 합심하여 자율적으로 한다.

2) 연구실 사용 시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 외부인 출입을 금하며, 쓰레기 투기 및 잡담과 통화, 음식 섭취를 자제해야한다.



6. 기타

대학원 연구실 입실자는 본인에게 배정된 자리를 양심에 따라 사용하고, 부득이한 경우 행정실에 보고하여 다른 학생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