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

모바일메뉴열기
 
 

열린마당

NOTICE

[공지] [학부] <경영학인턴십> 교과목 수강 안내

  • 경영대학

1. 교과목 수강


1-1. 경영학 인턴십 교과목은 전공학점으로 인정됨.


1-2. 인턴십을 수행한 학기에 학점취득이 인정되므로, 반드시 해당 학기에 미리 수강신청

 ※ 과거에 인턴십을 완료한 학생의 경우 전공 학점으로 인정 받을 수 없음.

 ※ 인턴십 진행 기간이 수강신청 하는 학기 기간과 일치해야 함


1-3. 한 학기에 1개의 인턴십 교과목을 이수하는 것이 원칙임.

(동일 교과목을 다시 수강하는 것은 불가함 - 인턴십Ⅲ를 수강하고 그 다음 학기에 또 인턴십Ⅲ를 수강하는 것은 불가,


동일한 학수번호의 교과목은 한 번만 수강 가능함)

1-4. 계절학기의 경우, 졸업 및 졸업유예 예정인 학생은 수강 신청이 제한됩니다.


      (단, 과정 수료 예정 학생은 가능합니다.) 


      (*여름 계절학기 : 8월 졸업 | 겨울 계절학기 : 2월 졸업)


 


2. 수강자격


2-1. 본교 재적생(4학기 이상 수료) 중 국내외 기업 및 기관에서 인턴십을 수행할 예정인 학생

 


3. 경영학인턴십 교과목 안내 (최대 3학점 인정)

3-1. 교과목명/ 학수번호(학점)/ 요건

경영학인턴십Ⅰ 37757 (1) 4주 이상 근무, 주40시간 이상, 총 160시간

경영학인턴십Ⅱ 37758 (2) 8주 이상 근무, 주40시간 이상, 총 320시간

경영학인턴십Ⅲ 37759 (3) 12주 이상 근무, 주40시간 이상, 총 480시간

 

*** 실습기간은 학생의 실제 출석일 기준으로 집계하며,


    현장실습이 실시되지 아니한 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 등은 현장실습 실적(인정일수)에서 제외.

*** 상(喪)을 당한 경우 근무시간으로 인정(3일 미만)

 

4. 학점인정 절차

4-1. 기업(관) 근무예정학생 (※반드시 해당 학기에 인턴십 교과목 수강 신청)

 


1) biz@ewha.ac.kr로 경영학인턴십 수강 사전 신청서 제출(수강신청 기간 전 공지)


  * 매 학기 정규 수강신청 전 서식과 함께 공지가 게시되니 확인 후 학과 메일로 제출


  * 사전 신청서 제출 후 인턴십 승인 메일을 받은 학생에 한하여 사전 서류 제출 및 교과목 수강 신청


 


2) 근무 시작 전 : biz@ewha.ac.kr로 사전 서류 제출


(※ 메일 제목 : [해당학기 인턴십] 학번_이름_사전서류 제출 ※)

① [첨부1] 기업(관)확인용 : 현장실습협약서(추후 원본 반드시 제출)

② [첨부2] 학생작성용 : 직무기술서

③ [첨부3] 학생작성용 : 경영학 인턴십 주차별 계획안

④ 사전 직무 교육 이수(일정 별도 안내)



3) 인턴십 승인 이메일을 받은 후 인턴십을 수행할 해당 학기에 수강신청과 함께

[첨부4] 학생작성용 : 학점신청서 : biz@ewha.ac.kr로 제출

(이메일 제목: 이름_학번_학점신청서)


4) 인턴십 기간 종료 시


(※ 메일 제목 : [해당학기 인턴십] 학번_이름_사후서류 제출 ※)

① [첨부1] 기업(관)확인용 : 현장실습 협약서(원본) : 우편 또는 행정실 방문제출


② [첨부5] 학생작성용 : 경영학 인턴십 보고서 : biz@ewha.ac.kr제출


③ [첨부6] 기업(관)확인용 : 현장실습 확인서(원본) : 우편 또는 행정실 방문제출

④ [첨부7] 학생작성용 : 업무일지 : biz@ewha.ac.kr 제출


⑤ [첨부8] 기업(관)확인용 : 경영학 인턴십 수행평가표 : biz@ewha.ac.kr 제출

 

** 현장실습 협약서와 현장실습 확인서는 초반에 이메일로 스캔본을 제출했어도 서류제출 기간에 원본을 경영대 행정실로 제출하여야 학점 인정 가능

(서류제출 기간은 별도 안내)

 

5) 최종적으로 전공에서 확인 후 해당 학기 학점 부여

   최종 서류 제출 마감 기간에 관해서는 학기 중 별도로 개별 안내(성적입력기간 전 제출)

 

5. 유의사항

5-1. 1개의 인턴십(현장실습) 내용으로 전공과목과 교양과목에 수강신청인 경우, 중복 사유에 의해 학점신청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5-2. 수강신청 후 서류 미제출 시 성적이 'U'로 처리되므로 유의바랍니다.

5-3. 수강신청 후 중도 포기 등의 사유로 정해진 인턴십을 완료하지 못했을 경우, 학점인정을 받을 수 없습니다.

5-4. 반드시 절차에 따라야만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학생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5-5. 기업(관)확인용 협약서 발급관련 문의사항은 경영학부 전공 사무실로 연락 바랍니다.(02-3277-2777 / biz@ewha.ac.kr)

5-6. 경영학 인턴십에 의한 학점인정은 한 학기 최대 이수학점 내에서만 인정됩니다.

 

*** 더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첨부된 경영학 인턴십 매뉴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매뉴얼 뒤쪽에 모든 제출서류 서식이 첨부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