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

모바일메뉴열기
 
 

열린마당

NOTICE

[이화-씨티] 23-1학기 글로벌금융실무론 이화여대 및 타교 청강생 모집(~3/7/2023)

  • 분류 : 일반
  • 작성일 : 2023-02-28
  • 조회수 : 1280
  • 작성자 : 경영대학

‘이화여대-씨티그룹 글로벌금융 아카데미’는 씨티그룹이 금융산업 및 관련 분야에서 활동을 원하는 우수한 학생들에게 금융이론 및 실무와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전달하고 향후 학생들의 경력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프로그램입니다. ‘이화여대-씨티그룹 글로벌금융 아카데미’는 2001년부터 2005년까지 비학위과정으로 운영되었으나 2006학년도 1학기부터 대학원교과목인 ‘글로벌금융실무론’으로 개설되었습니다. 또한 학·석사연계교과목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학부생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금융 분야의 여성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본 강좌는 세계 유수 대학에서 MBA 이상의 학위를 취득한 경력 15년 이상의 국내외 금융전문가들이 강의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글로벌금융실무론은 본교 학생들이 학점 취득을 목적으로 수강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하지만 학점을 취득하지 않고 수강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청강생 자격으로 글로벌금융실무론을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세대 및 서강대 재학생에게도 학점 이수(학점교환)뿐 아니라 청강생 자격으로 수강을 할 수 있습니다.


이화여대 재학생 여러분께서 타교 학생들도 이 과목을 청강할 수 있도록 홍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청강신청은 타 과목과 동일하게 Ewha Cyber Campus에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청강을 원하는 타 학교 학생들의 지원방법은 이화여대 재학생과 동일하며, 학점이수와 동일하게 이화여대/씨티은행에서 제공하는 글로벌금융아카데미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글로벌금융실무론 첫 강의는 2023년 3월 7일 화요일 오후 7시부터이고 개강식은 3월 14일에 있습니다. 금융권 취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 사이버 캠퍼스에서 청강신청 후, 첨부파일의 청강지원서를 작성하시어 하단의 조교 메일로 보내주시면 청강신청 완료입니다.

★ 이번 학기 청강 신청 기간은 3월 7일까지입니다.

★ 청강생은 학점을 이수하지 않으므로 시험(중간, 기말)을 보지 않습니다.

    단, 출석 요건(첫 수업 출석 포함)을 채우지 못할 경우 수료증은 발급되지 않습니다.


<글로벌금융실무론>


- 학수번호: B34003-01 (경영전문대학원, 서강대학교), G12866-01 (학부, 일반대학원, 연세대학교)

- 개강일: 2023년 3월 7일 오후 7시 (매주 화요일 8~9교시 수업)

- 강의장소: 이화신세계관 101호

- 담당 조교: ewhaciti.gfa@gmail.com

 메일 발송시 메일 제목: 글로벌금융실무론 청강신청

 메일 본문에 소속, 성명, 핸드폰번호를 꼭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 미첨부 또는 열리지 않을 때 긴급연락처가 필요합니다.


※ 신청인원이 많을 경우, 자격조건에 따라 청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문의: (담당 조교) ewhaciti.gfa@gmail.com

 


첨부: 글로벌금융아카데미-청강신청서_44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