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일반대학원] 2025학년도 제1학기 석ㆍ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절차 및 일정
2025학년도 제1학기 석ㆍ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절차 및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확인 바랍니다.
반드시 첨부된 파일을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일정 및 내용 (경영대학)>
구 분 | 일 정 | 내용(제출서류) |
학위청구논문 심사 | 2025년 3월~6월 | 구체적인 심사일시는 지도교수와 상의하여 개별 결정 |
논문심사대상 확인서 및 논문심사위원명단 제출 | 2025. 05. 16.(금)까지 | ① 논문심사대상자 확인서 ② 논문심사위원명단 (외부심사위원 연락가능한 전화번호 및 이메일주소 첨부) |
논문심사료 납부 | 2025. 06. 20.(금)까지 | 논문심사일 이전에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논문을 최종으로 제출하는 학기에 납부 |
논문전자파일 온라인 제출 | 2025. 06. 20.(금) - 06. 27.(금)까지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제출 (문의: 중앙도서관 02-3277-4614) |
논문심사결과서류 제출 | 2025. 07. 01.(화)까지 | 1) 프로포절 지도록 2) 심사대상자 확인서 (05.16일까지) 3) 심사위원명단 (05.16일까지) 4) 연구윤리수료증(사이버캠버스에서 수료증 출력 후 제출) 5) 연구윤리준수서약서 6)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 (석사 1차 / 박사 1차, 2차) 7) 학위청구논문 심사 최종 종합보고서 8) 학위논문 표절 검사 확인서 및 턴잇인 디지털수령증 (지도교수님 확인 및 의견 필요) 9)[박사/통합]논문 발표 실적 목록 및 연구실적물 10)[박사/통합] 통계조사 설문지 11) 온라인 제출 논문 겉표지 사본 12) 인준서 날인본 사본(원본대조필) 13)저작물이용허락서 (중앙도서관에 온라인논문 제출 후 출력, 본인의 자필서명 확인) 14)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 (중앙도서관에 온라인논문 제출 후 출력) |
인준서: 학위논문 원문파일의 인준서와 별도 제출 인준서의 내용, 폰트 등이 동일해야 합니다. 인준서에 기입된 교수님 성함 순서도 동일해야 합니다.
* (논문에 삽입된 인준서 및 별도로 제출하는 인준서가 동일해야합니다. )
(※ 2024-2학기부터 학위청구논문은 완제본 없이 온라인 파일만 제출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온라인 파일 제출시에는 인준서 날인본 및 학위청구논문 본문 파일이 모두 업로드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이 점 고려하여 논문심사 일정을 미리 조정하여 주시고, 학위청구논문 온라인 파일 제출에 차질이 없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제출 후, 도서관에서 논문 접수완료(승인) 문자메세지를 받으면
[dCollection EWHA>제출내역]에서 <학위논문 저작물이용허락서> 및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여
경영대학 행정실(신세계관 309호)로 제출. (07월 02일 수요일 행정실에서 도서관으로 일괄 제출)
*이화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템플릿 참고 URL
https://graduate.ewha.ac.kr/graduate/info/thesis04.do
*논문심사위원 구성
가. 심사위원 자격: 박사학위를 소지한 교내외 전임교원, 기타 각 대학(원)장이 인정한 자
나. 심사위원회 구성: 석사학위과정 3인 이상, 박사학위과정 5인 이상
1) 석사학위 심사위원 중 1인, 박사학위 심사위원 중 3인 이내는 외부인사로 위촉할 수 있으며, 박사학위 심사위원 중 1인은 반드시 외부인사로 위촉
2) 외부인사의 정의: 각 대학(원)장이 인정한 “심사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교외인사”
단, 교내 전임교원 및 비전임교원(초빙교수, 객원교수, 외부겸임교수, 연구교수, 특임교수, 산학협력중점교수 등)과
강사, 명예교수, 석좌교수, 심사학생의 외부논문지도교수 제외
다. 심사위원 위촉: 논문지도교수의 추천과 대학원학사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학(원)장이 위촉
라. 심사위원명단 제출: 각 학과(전공)에서는 이번 학기에 논문심사를 받기로 확정된 학생명단 및 각 학생별로 구성된 심사위원명단을 2025년 5월 16일(금)까지 경영대학 행정실에 제출
※ 심사위원장: 심사위원장의 자격과 관련한 별도 규정은 없으므로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 경영학과 사무실: 09:00~17:00 (12:00~13:00 제외) 운영 / 신세계관 309호
* 문의: biz@ewh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