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

모바일메뉴열기
 
 

마케팅

마케팅 상단 이미지

마케팅이란?

마케팅 전공은 기업이 목표고객을 위해 어떻게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관리하며 또한 그 가치를 어떻게 고객에게 전달하고, 의사소통 할 것인가에 관한 지식 및 방법을 연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적절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고객과 기업 간의 중요한 연결고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략적 마케팅 이슈들, 즉, 시장의 선택, 진입시기의 결정, 포지셔닝 전략의 개발 및 실행 전략의 수립 등에 대한 의사결정과정과 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학습내용

마케팅 전공 학생들은 재학 중 다양한 마케팅 관련 수업들을 듣게 된다. 모든 마케팅 수업들은 마케팅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학구적이고 실무적인 내용들로 구성되며, 마케팅관리, 소비자행동,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마케팅, 소매업 마케팅, 영업관리, 마케팅 조사론, 마케팅 전략, 국제 마케팅, 신제품개발 등의 과목들을 이수하게 된다.

사회 진출분야

마케팅 전문가에 대한 사회적 수요는 매우 많으며, 계속 급증하는 추세이다. 마케팅 관리자, 시장분석가, 마케팅 컨설턴트, 영업관리자, 브랜드 관리자, 광고 기획 및 관리자 등을 그 예로 들 수 있다.